728x90
반응형
오늘은 연산과 변수에 대해서 공부를 했다!
배운 내용이 정확히 무엇인지 바로 알아보러 가자!
우리가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사칙연산(+,-,*,/)을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는 덧셈
*는 곱셈
/는 나눗셈
**는 제곱
'a%b는 a를 b로 나누었을 때 나머지'를 뜻한다.
"7+4=" << 따옴표로 감싼 부분은 '수식'이 아니라 '문자열'이다.
앞에 'print'의 영향을 받아 그대로 화면에 출력되는 것이다.
실제 계산은 쉼표(,) 이후 부분에서 이뤄진다.
그리고 두번째는 저번시간에 배운 도형그리기에 변수를 활용하여 수정해보는 법을 배웠다.
'd'라는 변수에 '100'이라는 값을 설정해두고
거북이가 전방으로 이동하는 값을 기존에 일일히 부여해둔 값 대신
변수 d를 넣어 움직이게 했다.
이번엔 종합선물세트 느낌으로 연산과 변수를 짬뽕시켜 대화형 셸에 입력해보았다.
a,b,c 각각 변수를 만들고 임의의 값을 부여하여 연산을 해봤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두의 파이썬 - DAY 6 (거북이 그래픽으로 그림 그리기) (0) | 2021.11.08 |
---|---|
모두의 파이썬 - DAY 5 (range 명령을 사용하여 변화를 주면서 반복하기) (0) | 2021.11.07 |
모두의 파이썬 - DAY 4 (for 명령을 사용하여 똑같은 작업 반복하기) (2) | 2021.11.05 |
모두의 파이썬 - DAY 2 (간단한 프로그램 만들기) (4) | 2021.10.31 |
모두의 파이썬 - 20일 만에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2) | 2021.10.30 |
댓글